긁적이다2008. 5. 1. 19:55

 점점 시끄러워지고 있다. 경제는 안좋아진다고 하고 이명박 대통령은 황당하게도 다른 나라는 모두 수입하지 않는 30개월 이상의 미국산 쇠고기의 수입을 허가하고 또 오늘 뉴스에 보니 대운하를 진행하겠다고 하니 ..
 이명박이 대통령이 되고 나서 우리나라가 완전 들썩들썩 거리고 있다. 서울 시장일 때 하던 것 때문에 별로 좋은 인상을 가지고 있지 않았던 이명박이 대통령이 되서 많이 실망했지만 사람들이 경제를 일으킬 것이라는 기대를 많이 했기에 잘 되겠지 하고 생각했다. 그렇지만.. 지금으로 봐서는 잘 하고 있지 않은 것 같다.
 미국산 쇠고기의 문제로 확실한 대박을 터뜨려 주셨고 국회의원 선거가 지나 자신의 기반이 좀 되는 것 같으니 대운하도 하겠다고 또 주위를 끌어주신다.
 내 생각에는 미국산 쇠고기의 수입은 다시 원칙을 정해서 안전이 확실한 쇠고기만 수입을 해야한다고 생각한다. 미국산 쇠고기인지 아닌지 어떻게 확신한단 말인가. 그냥 이대로 수입이 되다면 아무래도 쇠고기를 아예 먹지 말아야 겠다는 생각도 든다. 문제는 미국산 쇠고기를 이용해서 만든 가공 음식의 경우인데.. 그것을 골라서 안먹기는 힘들 것 같다. 가공 음식에 나는 미국산 쇠고기를 재료로 사용한 음식입니다. 라고 쓰여 있는 것도 아니고 원료를 보기도 힘드니.. 우리나라에서 음식 먹기 힘들어 질지도 모르겠다. 고기를 좋아하는 나로써는 무척 힘든 일이 될 것 같다.
 난 대운하는 확실히 반대하는 입장이다. 서울에서 부산까지 하루 안에 도착하는데 무슨 대운하가 필요한가! 쩝.. 관광 자원으로 활용될 것 같지도 않고 그거 만든다고 우리나라 전체가 공사판이 될 텐데.. 물은 어떻게 안심하고 마셔야 하나..- -;; 거기에 유지비도 많이 들테고 대운하 이용해서 운송할려는 업체가 얼마나 될려나.. 물류 회사에서 일해봐서 아는데 물건 배달을 하면 하루면 부산까지 가는데..- -;; 그리고 우리나라 생태계가 완전 엉망이 될 지도 모르고 대운하 공사지에 걸리는 문화재들은 다 수장시킬 건가? 쩝..
 왠지 현재의 정부는 눈앞의 이익 만을 보고 움직이는 것 같다. 미국산 쇠고기를 먹고 10년 뒤에 광우병에 걸리는 인원이 발생하기 시작하면 사회는 공포에 휩싸일지도 모르겠다. 그 정도 기간이 되었으면 많은 사람들이 병에 걸려있는 상태일테니..

 아... 좋은 일만 계속 일어나야 나에게도 좋은 일이 생길텐데.. 답답합니다.

728x90
Posted by 지크소니